블로그 저품질 방지, 중복이미지 피하기(이미지 숨기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저품질 방지, 중복이미지 피하기(이미지 숨기기)

by Uni-love 2023. 2. 24.

블로그를 하다 보면 내 사진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있는 사진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혹은 체험단이나 기자단을 할 경우 같은 사진을 여러명이 올리는 경우 유사 또는 중복 이미지로 블로그에 안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블로그 검색엔진이 광고성, 홍보성 글이라고 인식하고 블로그 노출을 막아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좋은 기회를 놓친다는게 아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이미지를 숨기는 것입니다.

실제로 숨기는 것은 아니고 눈에는 보이지만 블로그에는 없는 걸로 인식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사진을 바로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닌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이미지가 아닌 다른 것으로 인식을 하게 한다는 것입니다. 

pc에서만 가능하고 네이버 블로그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글쓰기 화면 두 개 열기

먼저 필요한 것이 글쓰기 화면을 두 개를 열어 줍니다. 네이버를 열어 로그인을 합니다. 화면은 두 개를 열지만 아이디는 하나로 가능하니 새로 로그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화면 상단에 더하기를 눌러 새탭을 열어 줍니다. 

네이버 웨일에서는 로그인 상태로 바로 하나가 더 열리고 크롬에서는 네이버만 열면 그대로 로그인 상태로 나옵니다. 두개의 네이버를 연 상태에서 각각 블로그의 글쓰기로 들어갑니다. 

Ctrl+C, Ctrl+V 복사 붙여넣기

먼저 사진 업로드를 위해 열어 놓은 보조 글쓰기 화면에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창의 라이브러리에 사진이 뜨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정상적으로 사진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여기서 이 사진을 숨기기 위해선 이미지를 클릭하고 복사를 해 줍니다.

메인 글쓰기 화면으로 와서 붙여넣기를 해 줍니다. 이렇게 붙여넣은 이미지는 오른쪽 라이브러리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미지가 숨겨진 채로 보여진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휴대폰에서 블로그를 열어봐도 사진 개수가 나오지 않은 채 보여집니다. 썸네일 사진만 바로 업로드 한채 발행 해 보겠습니다.

휴대폰에서 블로그를 열었을 때 보이는 화면입니다. 원래는 본문에 있는 이미지의 개수가 썸네일 이미지에 나와야 되는데 이미지를 붙여넣기 해서 본문의 이미지 개수가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이렇게 이미지 숨김 기능을 이용하면 체험단이나 기자단을 할 때 블로그가 저품질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어느정도 덜어주고 여러사람들이 사용하는 무료 사진이나 이미지 등을 조금이나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무료 사진·이미지 찾기(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비교, 모바일 앱)

블로그를 하다 보면 글로 적어서 올린다는 건 한계가 있습니다. 요즘은 미디어가 발달하다 보니 눈으로 보여주는 것이 더 효과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그럼 사진을 얼마나 찍어야 할까요?

eduall10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