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법(충전 케이블 활용)
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스마트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는 법(충전 케이블 활용)

by Uni-love 2023. 3. 27.

스마트폰 사진 옮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우리가 가지고 있는 충전 케이블을 이용해 사진이나 데이터를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스마트폰 데이터 케이블로 전송

어쩌면 케이블을 이용해 사진 같은 데이터를 컴퓨터로 받는 것이 편할 수도 있는데요. 저 또한 그랬던 거 같습니다.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케이블

충전 케이블 종류 USB to C 타입, C to C 타입

위 사진은 휴대폰을 새로 구매할 때 포함되어 있던 충전용 케이블입니다. 요즘은 휴대폰 하나만 박스에 들어 있지만 갤럭시와 LG 휴대폰에는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었습니다. 

정품 케이블은 사진(좌)처럼 삼지창 모양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삼지창 모양이 데이터 전송 기능이 있다라는 걸 말합니다. 그리고 사진 오른쪽 케이블은 C to C 타입의 케이블인데 삼지창 모양이 없어도 충전과 데이터 모두 가능합니다. 

케이블 전송은 삼성 갤럭시와 LG 스마트폰 등 일반 스마트폰은 거의 동일합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연결하기

스마트폰을 케이블에 연결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케이블로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에 접근을 허용해 달라는 알림이 옵니다. 여기서 허용을 눌러도 되고 혹시 누르는 걸 놓쳤더라도 화면을 쓸어내리면 USB 파일 전송이라는 알림이 떠 있습니다. 연결을 확인하고 컴퓨터 화면으로 갑니다.

컴퓨터에서 내 스마트 폰 확인하기

컴퓨터에서 내 스마트폰 위치 찾기

컴퓨터에서 파일 모양의 탐색기로 들어 갑니다. 그럼 내 PC에서 C 드라이브와 내 스마트폰 기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스마트폰의 저장공간

내 스마트폰을 클릭하면 내장 저장공간이 나옵니다. 혹시 예전 스마트 폰이면 외장 메모리를 사용할 경우 같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 저장공간을 열어 줍니다.

사진이나 파일 찾기

스마트폰 저장공간 속 파일 확인

내 스마트폰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의 파일들이 나옵니다. 그중 사진이 들어 있는 파일은 DCIM 파일인데 주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 외에는 Gallery, Pictures, Capture, Download 파일에 사진이나 문서파일 등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사진은 저장하는 방식에 의해 분류되고, 일반적으로 다운받은 문서 파일 등은 Download 파일에 있으며 카카오 같이 앱에 따라 다운로드할 때 전용파일이 생성되기도 하니 참고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이제 파일을 열어 원하는 사진이나 파일을 컴퓨터 화면으로 드래그 하거나 원하는 다른 파일에 복사, 붙여 넣기를 하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